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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게임은 혁신이 없는가를 계속 고민해본다.
메이플스토리는 적어도 충성심이 있다.
디아블로는 나름의 네이밍과 브랜드가 있다.
엔씨도 아직 버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리니지라는 세계가 쉽사리 깨질 수 없다는 것을 믿기 때문
펄어비스는 사막 시리즈가 약간의 기대를 남겨 두었다.
네오위즈는 말 할 필요가 없다. 신작 게임 출시 전 까지는.
그러나 넷마블은 이상하다. 어디를 봐야하나 전혀 감을 못 잡겠다.
유진투자증권 넷마블 리포트(2023.6.26)
> 떨어진 타율을 올리는 것이 급선무
투자 의견 : 홀드, 목표가 : 55,000원
- 2분기 매출액 6,138억원(-7.1%yoy), 영업적자 287억원(적자지속yoy)으로 컨센서스(-158억원) 하회 전망 - 2분기 신작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실적 기여도는 미미한 것으로 판단 - 인건비의 소폭 감소가 예상되지만 3분기 연이은 신작을 앞두고 마케팅비가 증가하며 영업적자 지속 전망 - 하반기 중국 판호 5종을 포함한 총 13종의 글로벌 신작 게임 출시로 매출 성장 도모 - 다소 치열해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환경과 경쟁 심화가 예상되는 중국 게임 시장 환경을 고려하면 하반기 신작들의 흥행을 기대하기는 아직 이름 - 당장은 신작 흥행 기대감보다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가 주가에 더 크게 작용할 것으로 판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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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도 우려하는 부분이 있다. 타이틀에서는 타율을 끌어올려야 한다고 하지만,
쉽지 않다는 것을 내비치고 있다.
사실, 작품이 좋으면 경쟁력이 있다고 표현이 들어와야 하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다.
여러 신작 출시가 예상이 되어도, 글쎄..말을 아끼겠다.
현재 게임 종목은 어렵다. 몇 개 기업을 빼고는 굳이 투자를 생각해야하나 싶은 정도다.
실적이 어려우니 이슈라도 있어야 하는데..
적어도 오늘은 아니다..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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