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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요일답게 재미난 리포트가 또 많은 날이다.
역시 마음에 가는 오늘의 리포트는 대신증권 키즈 산업 리포트.
계속되는 저출산 이슈
이슈가 이슈인만큼 저출산 뉴스를 보다보면 대책이랍시고 내놓나 싶은 말도 많지만,
그만큼 이게 큰 문제라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정치권에서는 얼마를 더 주네 마네 하는데, 정책이 되든 안되든 유심히 뉴스를 봐야할 충분한 이유가 되는 것은 확실하다.
대신증권 산업 리포트 - 키즈산업
> 저출산 대응 예산 확대가 만드는 외형성장
Summary 저출산 극복 정책은 특정 정권에 국한되지 않고 주요 정책으로 발표되고 있다. 2005년 이후 저출산 현상의 심각성이 부각되며 관련 법 제정과 함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를 설립하여 문제를 타개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정책의 세부적인 내용은 변화하고 있지만 예산 확대는 한결같이 이뤄지고 있다. 2006년 1조원 수준의 관련 예산이 2022년 50조원에 육박하는 수준까지 확대되었다. 아직 저출산 극복에 성공한 국가(프랑스, 독일등) 대비 관련 예산이 적은 것을 근거로 예산의 지속적 확대를 기대한다. 당사는 저출산 극복 예산 증가가 궁극적으로 키즈산업에 활성화를 이끌 수 있다고 판단한다. 출산율은 하락하고 있지만 키즈산업이 성장중이라는 사실이 이를 증명한다. 정부정책이 보육지원, 공교육 강화 등 간접적인 정책에서 현금을 지원하는 직접적인 정책을 강화하는 흐름에 있다는 사실도 키즈산업 확대에 긍정적인 요인이다. 2024년 영유아 가구를 대상으로 전년대비 약 1.3조원 현금지급액이 증가할 전망이며 해당 자금의 키즈산업 유입을 기대한다. 출산율은 하락하지만 가구당 유아용품 소비액은 증가한다. VIB(Very Important Baby), 골드키즈라는 신생어가 생길만큼 부모는 아이에 대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다. 주요 백화점 아동카테고리 매출 추이를 살펴보면 2022년 YoY +20% 이상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분위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과열되고 있다. 출생아 수가 감소하더라도 키즈산업이 확대될 수 있는 근거다. 당사는 기업은 ‘프리미엄 제품 중심, 강력한 IP 보유’ 두가지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이 키즈산업에서 발생하는 구조적 변화(출생아 수 감소, 인당 소비액 증가)의 해자를 가져갈 수 있다고 판단한다. 두 요건은 국내 매출 확대를 넘어 해외 진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영유아 프리미엄 화장품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제로투세븐과 자체 IP를 기반으로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SAMG엔터를 관심종목으로 제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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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가 있어도 한 명의 아이에게 집중하는 시대, 대신증권 리포트도 P에 집중을 한다.
아이 한 명에게 집중 = 아이에게 투자 집중
비단 키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연장되어 아이의 의식주 모두를 볼 수 있겠다.
지난 어린이날 관련해서 뉴스가 하나 있는데,
이번 대신증권에서 스몰캡으로 소개하는 SAMG엔터 관련 기사가 되겠다.
완구에서 1위를 하는 힘은 대단하다. 과거 파워레인저 사태를 기억하시는 분들은 확 와닿을 것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 부모님 지갑 여는 것
기존 아가방컴퍼니도 계속 주가를 살피고 있으나, SAMG엔터를 함께 추가하여 관종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선거가 시작되면 뭔가 더 말이 나올 수도 있으니 좋은 대응이 있다면 좋은 결과도 뒤따르겠지.
그나저나 내 애드센스는 뭐가 잘못되었다고 광고 제한인지 모르겠네.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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