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하면 이제 LG에너지솔루션,SK온,삼성SDI가 자동으로 나오는데,
지금은 모두가 힘든 시기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도 이들처럼 체격이 남다른 기업은 그다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생각한다.
중국에 무슨 이슈니, 테슬라 이야기니, 미국에서 뭐라고 하더라고 하는데,
다들 손해 보지 않으려고 하는 것 아니겠는가,
이럴수록 체격이 좋아야 소히 몸빵으로라도 버티니 기업은 골치 아프고, 힘들겠으나,
나같은 개미는 흥미롭게 바라보게 된다. 견디고 나가는 모습 말이다.
키움증권 삼성SDI 리포트(2022.12.16)
> 자동차 전지 적극적 행보 기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00,000원
증권사마다 삼성SDI 목표주가가 조금씩 차이는 있는데,
주가 상향 및 매수 의견은 동일해 보인다.
내년 시장 전망이 그렇게 밝지는 않아도 역시 가는 사업은 간다 이런건가?
본 리포트는 서두에 이렇게 요약한다.
최근 배터리 업종의 주가 조정은 테슬라발 중국 전기차 수요 우려, 경쟁사 수급 우려 등에서 비롯한 측면이 있지만,
동사는 이러한 우려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다. 4 분기는 환율과 일회성비용을 감안해 실적 눈높이를 조금 낮출 필요가 있다. 반면에 북미 합작법인 확대, 46Φ 원형전지 수주 등을 위한 자동자전지의 적극적인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내년은 46Φ, NMx, Gen 6 등 질적 도약을 준비하는 해이다. |
따라서, 우려가 있으나 그렇게 피해볼 만한 상황은 아님. 만만한 상황도 아님
조금 더 나아가서, 2차전지 관련하여 다른 리포트도 하나 더 참고해 봄이 좋겠다.
현대차증권 2023년 2차전지/태양광 산업전망 리포트(2022.12.06)
LG도 보고, 삼성도 보고, 해외 이슈도 보고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할 필요는 있다.
개인적으로, 2차전지 종목들에 대하여 가격 하향 목표 리포트를 본 적이 있나 싶긴한데,
그만큼 계속 먹을 수 있는 산업이겠다.
단, 시장이 내년도 힘들다고 했다. 아직 금리 이슈가 꺼진 것이 아니다.
비둘기니 매니 떠들어대고 있고, 자동차 쪽에서는 한국에 보조금 주니마니 별 소리가 다나온다.
아직 힘들다는 소리다.
힘드니까 어렵게 투자해야 한다.
아니면, 계속 참고 같이 가는거다.
# 매수 추천 및 매도 권유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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